Lisp로 주문 외기 - 7 -
2009-02-04라이센스 - The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원저자 - Conrad Barski, M.D. 원본 출처 - http://lisperati.com/casting.html
게임 세계를 돌아다녀 보기
좋아요, 이제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해 줄 코드를 짜 볼까요. walk-direction(함수식 스타일은 아니지만) 함수가 방향을 잡고 거기로 갈 수 있도록 해 줄겁니다.(defun walk-direction (direction)
(let ((next (assoc direction (cddr (assoc *location* *map*)))))
(cond (next (setf *location* (third next)) (look))
(t '(you cant go that way.)))))
let이라는 특별한 명령이 플레이어가 가기를 원하는 방향을 경로 묘사 함수에 전달하게 할 지역변수 next을 허가합니다. cdr은 목록에서 첫 번째 항목을 그냥 잘라냅니다. 만일 사용자가 부적합한 방향을 입력했다면, next 변수는 nil이 됩니다. cond 명령은 Lisp에서 if-then 명령의 연쇄와 비슷합니다. 각 줄에는 cond가 검사할 값과 할 행동이 있습니다. 이 경우, next location이 nil이 아니라면, setf명령으로 플레이어의 위치는 새 방향을 묘사하고 있는 기호 목록의 목록의 세 번째 항목이 됩니다. 그 다음 사용자에게 새 장소를 보여줍니다. next location 이 nil이라면, 다음줄로 떨어져 내려서, 사용자에게 경고합니다. 해 봅시다.
(walk-direction ‘west)
==> (YOU ARE IN A BEAUTIFUL GARDEN.
THERE IS A WELL IN FRONT OF YOU.
THERE IS A DOOR GOING EAST FROM HERE.
YOU SEE A CHAIN ON THE FLOOR.
YOU SEE A FROG ON THE FLOOR.)
이제, 플레이어가 치기 편한 look 명령어를 만들어서 묘사 함수를 간략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슷하게, walk-direction명령도 좀 조정하면 좋을 겁니다. 그럼 플레이어가 따옴표를 치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배운 대로, 컴파일러가 코드 모드로 형식을 읽기 때문에, 코드 모드에서는 작은 따옴표로 그러지 말라고 하지 않으면 전부 다 인수로 읽힐 겁니다. 컴파일러에게 작은 따옴표 없이도 west 는 그냥 데이터 조각이라고 말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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