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는 툴

0001-01-01

사용하는 툴 정리, 종종 업데이트

  1. OS - Arch Linux,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고, 자료가 많고 생각보다 편하다.

  2. Tmuxinator - 작업 시작하려면 docker compose 켜고, 프론트 코드가 있는 디렉토리에 가서 yarn을 실행하고, 서버 디렉토리에서 서버 실행하고, 로그 창 하나 띄우고… 그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간단하게 세트를 만들어두고 실행할 수 있다.

  3. arelo - go로 작업하려면 컴파일을 계속 다시 해 줘야 한다. 귀찮음을 덜으려면 꼭 필요.

go install github.com/makiuchi-d/arelo@latest
  1. IntelliJ - 돈 값 하는 물건

  2. docker compose - docker는 당연히 쓰는 거고, mysql, redis, 하나하나 깔 수도 없고 팀원들한테 설명하기도 힘들다.

  3. CI/CD - 누가 코드를 바꿀 때마다 테스트 서버에 배포하려고 술집에서 노트북을 켜고 배포 명령어를 치고 있을 수는 없다. 요즘은 jenkins를 세팅하지 않아도 자동화된 것들이 많다.

  4. vim mode - 많은 IDE에서 vim모드를 지원한다. 복사하는데 yy만 쳐도 된다는 건 새끼손가락에 평화를 준다.

    1. ci" - 따옴표 안의 내용 바꾸기
    2. gg - 최상단으로 가기
  5. Monitor - 32 inch 4K, 27 inch 4K(세로) * 2

  6. keyboard - 키네시스 어드밴티지 360, ZMK 사용

  7. trackball - Kensington SlimBlade Pro, 손목은 소중하니까

  8. CPU - AMD Ryzen 7 5700X 8-Core, 코어는 다다익선

About 실용주의 프로그래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