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더 이상 글은 쓰지 않겠다

2008-10-20

옛날 김진이었나, 그 분이 인터뷰에서 말했다. 재능이 있는 인간은 어떤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해 낸다고. 그러니 그거 방해나 안 하면 된다고. 囊中之錐라. 생각해 보면 성공 했으니까 재능이 있는 거고, 재능이 있으니까 성공한거다. 결국 물고 물리는 순환. 교육학에서 한 가지 분야에 사람이 어느 정도 通한다고 하는 기간이 10년이라고 한다. 이미 10년을 해 왔고, 지금까지의 결과를 봐도 그렇고, 앞으로도 희망은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렇게 아둥바둥 괴로워하며, 답이 나오지 않는 곳에서 헤메이는 것보다,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나씩 해 나가는 것이 옳지 않을까 한다.

이렇게 된 마당이라, 그동안 이 일을 하면서 느꼈던 점, 그리고 포기할 타이밍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할 말을 정리해 봤다.

일단 제일 첫 번째로 하고 싶은 말은…

낚이지 말라는 것.

이하, 바톤. 여기서 낚였음.

▼ 봐 버린 사람은 바빠도 해 주세요.

▼ 보자마자 하는 바톤 ← 이것 중요 ※본 사람 반드시 할 것… 바로 할 것.

HN: 파란미르 직업:학생? 뭐 일단 병:지금 공식적으로 있는 건 뭐 역류성 식도염에 … 건초염? 뭐 눈에 알러지도 있기도 하고… 장비:Equipment? … 장비라고 하면 키보드는 아론 기계식 내츄럴. 이제는 슬슬 바꾸고 싶다. 트랙볼은 로지텍 마블. 모니터는 TG, 학교 물품. 전산실에 기생중. 성격:착하고 성실하다고 주장은 함 말버릇: 뭐, 그렇다는 거지. 신발 사이즈:250mm 정도? 가족 : 부모님, 누나

▼ 좋아하는 것

[색]파랑 [번호] 2 [동물]고양이, 인간(여자) [음료]…가장 많이 먹을 수 있는 건 알콜류일까 [소다]그리 즐기진 않지만, 콜라나 사이다? [책] 그때 그때 달라요 [꽃]에, 꽃이라… 만리향? 천리향? [휴대폰은 뭐야?]W100 [컴퓨터 없이 살 수 있어?]…학교 전산실에 기생 중. [난투에 참가한 적 있어?]없음 [범죄 저지른 적 있어?]어느 수준의? …뭐 경범죄 정도는 꽤? [물장사/ 호스트로 오인받은 적 있어?] …오해받고 싶다! [거짓말 한 적 있어?]그럴리가! 저는 솔직한 인간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한 적 있어?]일단 그걸 사랑이라고 치기로 했음 [친구와 키스 한 적 있어?] 친구? 연인이 아니지만 친한 사람과 한 적 있냐 라는 거라면 있음 [누군가의 마음을 가지고 논 적 있어?]모르겠음. 없을 듯? [사람을 이용한 것은 있어?] 저는 착한 사람이라. [이용 당한 것은?] 자주 있는 일. 어차피 세상 서로 이용하면서 사는 거니까 뭐.

[머리 염색은?] 빨강 한 번. [파마는?]베토벤 스타일 한 번 [문신 하고 있어?]없음 [피어스 하고 있어?]없음 [컨닝 한 적 있어?] 내 기억상으로는 없는 듯? 기억 못하지만 했을지도 모름. [제트 코스터를 좋아하는 편이야?]1미터 이상에서 떨어지거나 물건을 아래로 던지는 감각을 싫어함. [이사갔으면~ 하는 데 있어?]서재와 작업실, 정원이 있는 곳. 기왕이면 여우같은 아내와 토끼같은 자식들도 딸려오면 좋겠음. 월수입 3천 정도랑. [피어싱 더 할 거야?]안 했음. [청소를 좋아하는 사람?]더럽다고 생각이 들면? [글씨체는 어떤 편?]마지막으로 손으로 두 줄 이상의 글씨를 쓴 게 언제더라… [웹 카메라 가지고 있어?]없음 [운전하는 법 알아?] 훗… 5년 전, 교통지도를 하던 사람을 소나타와 포크레인 사이에 끼어버릴 뻔… [무엇인가를 훔친 적 있어?]아마도 있었을 텐데, 별로 기억이… [권총 손에 넣은 일 있어?]…아직 평범한 인생을 살고 있…

[지금 입고 있는 옷]긴팔 티셔츠에 츄리닝 [지금의 냄새는]패배자의 냄새 [지금의 테이스트]인생의 쓴맛 [지금 하고 싶은 것]로또 대박 [지금의 머리 모양]기름기에 떡진 머리 [듣고 있는 CD]21세기라 이미 CD는… [최근 읽은 책] 전공책 [최근 본 영화]방금 인디아나 존스 4 를… [점심]안 먹었음 [마지막에 전화로 말한 사람]과 형 [첫사랑 기억하고 있어?] 있음 [아직 좋아해?] 뭐 싫어하진 않는데… 길 가다가 알아볼 수 있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신문 읽어?]종종

[동성애자나 레즈비언의 친구는 있어?] 있음 [기적을 믿어?]일어나지 않으니까 기적이라고 하는 거예요 :D [성적 좋아?]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하는 정도 [자기 혐오 해?]종종? [뭐 모으고 있어?]돈 [가깝게 느껴지는 친구는 있어?] 있음 [친구는 있어?] 있음 [자신의 글자를 좋아하는 사람?]…번역기로 돌린 건가;

월요일에 발표고 화요일에 시험 두 개고 …. 난 뭐하는 거지.

요즘 보고 있는 바람의 화원 여기는 바다가 없는 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