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컨셉 초안 몇 개
2015-08-11해 볼까 하다가 통과가 안 된 초안 게임 시나리오 컨셉 몇 개
초안 1
- 컨셉 - 그리스 로마 신화, 영웅, 싸움을 통한 해결
- 배경 설정 - 신들은 인간의 타락에 지쳐서 인간을 없애려는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그 결정에 반대한 한 신이 인간의 용사를 선택해 다른 신에 맞선다.
- 시놉시스 - 주인공은 신탁을 받고 악신의 부하를 물리치고 신의 힘이 담긴 항아리를 얻는다. 그 힘으로 악신들과 싸우며 계속해서 신의 힘이 담긴 물건을 얻어 악신을 쓰러트리고 세계를 파멸에서 구한다.
- 갈등 구조 - 세계를 부수려는 악신들 vs 세계를 구하려는 주인공
- 컨셉 - 디아블로, 비밀결사, 음모와 배신, 구세주
- 배경 설정 - 태초에 거대한 악이 봉인되었다. 봉인된 악을 풀어서 세계를 정복하려는 비밀결사가 창궐하고 있다.
- 시놉시스 - 주인공은 우연히 비밀결사가 습격하는 마을을 구해주고 의식을 방해하게 된다. 그 때 의식의 힘을 주인공이 흡수하게 되는데, 그 이후 계속해서 비밀결사와 대립하게 된다. 결국 주인공은 비밀결사를 와해시킨다.
- 갈등 구조 - 세계정복을 꿈꾸는 비밀결사(의 대장) vs 세계를 구하려는 주인공
- 컨셉 - 전쟁, 세계 규모의 전투, 수호자
- 배경 설정 - 마족이 한 왕국을 침략한다. 그 왕국은 열심히 싸우고 있지만 전황이 좋지 않고, 대륙의 다른 나라들은 마족과 싸워서 약해진 왕국을 노리고 있다. 마족 창궐에 따라 늘어난 몬스터들 때문에 대륙 각지에서 모험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
- 시놉시스 - 모험자인 주인공은 전장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마족에게 습격받는 마을을 구해준다. 거기서 마족은 그 왕국 하나가 목표가 아니라 전 세계의 파멸이 목표라는 것을 알게 된다. 주인공은 세계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성공한다.
- 갈등 구조 - 세상의 파멸을 꿈꾸는 마왕 vs 세계를 구하려는 주인공
- 컨셉 - 복수, 성장, 음모
- 배경 설정 - 몇 십년간 지속된 마족과의 전쟁이 정리되고, 평화가 찾아온 세계. 아직 전쟁의 상처가 남아 있고, 전쟁의 여파로 흉폭해진 몬스터들이 각지에 창궐한다.
- 시놉시스 - 갑자기 주인공의 마을에 마족이 지휘하는 몬스터들이 쳐들어온다. 주인공의 가족과 마을 사람 등은 모두 죽음. 사실은 세계의 지배를 원하는 국왕이 마족과의 전쟁을 다시 시작하고 자기 왕국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핑계로 주인공의 마을을 몰살시킨 것. 세계는 다시 전쟁에 돌입하고 주인공은 복수를 하기 위해 홀로 싸운다. 그 와중에 복수의 허망함을 깨닫고 시작해 버린 전쟁에서 무고한 희생자를 줄이기 위해 노력함.
- 갈등 구조 - 세상의 지배를 원하는 자 vs 희생된 가족의 복수를 하다 보니 세계를 구하게 되는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