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빌2의 소비 경향 만들기

2013-01-20

팜빌 2의 경우, 명품 동물은 기본 소비재를 특정 구간에서만 얻을 수 있게 하여 인프라가 고정적으로 생산되는 것을 막는 동시에, 사용자에게 소모된다는 감각을 느끼지 않게 한다. 명품-일반의 선택지가 생긴다. 명품은 구하기 힘든 것을 생산하지만, 일반 동물은 계속 필요하다. 명품 동물은 시장에서 금전적 가치가 없다. 밥도 소모하지 않는다. 일반 동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친구에게 지속적으로 요청을 해야 한다. 이렇게 소비의 흐름이 생긴다. 제자리에 있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투자가 필요해진다.

이수역 근처 진부 스시 CodeColorer 설치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