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t 4 시작하기
2010-08-10며칠 전에 TDD를 시작 하겠다고 한 바, 시작은 하는데, 기왕 하는 거 깔끔하게 정리도 해 보자는 생각에 포스팅도 하기로 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를 참고 또한 이걸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것은 여기를 참고
일단 새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 보자. 당연히 Java 프로젝트로 만든다.
다음은 테스트할 내용을 적는다. 일단 첫 테스트이고, 테스트 내용보다 테스트 방법-정확히는 jUnit4의 사용법-을 익히는 게 중요하므로, 입력이 뭐가 되든 값이 26이 나오는 데 집중한다.
어쨌든 처음 할 일은 결과 값이 26이 나오는지를 검사하는 테스트를 만드는 일이다.
자 테스트를 만들어 봅시다.
이렇게 하면 myTest라는 클래스가 추가된다.
그럼 이제 코드를 짜 봅시다.
중요한 점은 2가지.
- org.junit.Test를 import 한다.
- @Test Annotation을 사용한다.

- 새로 만든 메소드가 26을 제대로 리턴하는지 확인한다.
- 그렇지 않다면 새로만든 메소드가 원하는 동작을 하게 만든다.




이제
- 메소드가 뭘 해야 하는지 적고,
- 거기에 대한 테스트를 추가하고,
- 테스트에 통과할 때까지 메소드를 고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