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물 2010년 5월 말

2010-05-30

이미 있는 홈페이지의 예약 화면 변경. id를 입력하면 ajax를 이용하여 사용자 이름과 나이를 알아내고-개인정보 유출이겠지만 몰라-나이가 많은 경우, 시력이 안 좋은 사람을 위한 특대크기 폰트 적용. 이유는 잘 알 수 없지만 화상 키보드도 구현. jQuery와 css 를 활용. 하지만 이미지로 덕지덕지해서 접근성 나쁨. 소요시간은 거의 3주. 대부분은 쓸데없는 디자인 태클. 로직에 대한 소요시간 총 사흘 정도. 한글 인코딩 문제 때문에 하루 잡아먹음.

소득 jQuery에 대한 연습이 되었음. 특히 ajax. xml과 데이터 직렬화에 대한 이해. css 다중 클래스 적용을 해 보았다. IE6에서도 되더라. css 모듈화 시도. 공동작업에 대한 경험. - 문서화의 필요성. css reset의 중요성. -정말 뼈저리게 느꼈다. 하루종일 삽질했음. template의 필요성을 느꼈다. 클라이언트의 요구사항 구체화, 변경요청 정리도 필요. 결국 주먹구구식 작업의 한계를 느꼈다는 말로 요약 가능. 웹 페이지 디자인 시 grid 의 사용 이유에 대해 이해했다. IE6에 대한 분노 증가. CSS에 대한 이해 증가 - relative와 absolute를 어찌 써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body { font-size:999pt; }

/1/ input { font-size:100%; } /1/이 없으면 input은 그냥 기본 사이즈. form element들은 body에서 font-size를 상속받지 않는듯 <form> <input id="a1” /> <input id="a2” /> <input id="a3” /> </form> form { position:relative } a3 {position:absolute; right:0px; top:0px;} login 창 레이아웃을 짜다가 깨닳았음.

2009년 9월 21일 이후 읽은 것들 本家장수촌
comments powered by Disqus